업데이트 : 2012/12/27              미번역 부분 추가 번역. RTP 추가
업데이트 : 2012/12/10              조사처리 도입

업데이트 : 2012/12/09              일부 번역이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폴더에도 설명서를 포함시켰습니다.





제작자님의 사이트는 이 쪽 -> http://exout.net/~xylishoot/



※ 이하의 소개는 공식 배포 홈페이지 및 설명서의 내용을 참조하고 있습니다.




 
탈출계 호러게임 BLACK LABO의 한글화가 완료되었습니다. 현 시점에서의 최신판인 1.18 버전을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일본에서 프리 배포중인 게임으로 이 게임에 관한 모든 권리는 원제작자인 XyliShoot님께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패치 허가를 받은 상태이며, 단 이하의 내용대로 한글판에 관한 모든 서포트는 본 블로그에서 담당합니다.


(위 내용에 관해서는 따로 번역하지 않겠습니다.)



※ 게임 소개




※ 게임 다운

게임이 충분히 안정화 될때까지 모든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 블로그 외의 다른 곳에 배포하지 말아주세요.



RPG 만들기 VX 런타임 패키지가 필요합니다.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검색을 이용하시거나 아래 사이트에서 파일을 받아서 설치해주세요.

http://www.famitsu.com/freegame/rtp/vx_rtp.html



빨간 네모칸 안의 부분을 누르면 됩니다.



위 링크에서 RTP를 받을 수 없는 분은 아래 파일을 전부 받아 압축을 풀어주세요.


RPGVX_RTP202.7z.001

RPGVX_RTP202.7z.002

RPGVX_RTP202.7z.003

RPGVX_RTP202.7z.004



설치중 글자 깨짐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설치 경로에는 한글을 포함하지 마세요.




게임은 분할압축하고 있으므로 각각 2개의 파일(z01, zip)을 모두 받은 후에 압축 해제해주세요



통상판 다운


https://www.dropbox.com/s/wjmnm1is8z0cxrq/121227_blacklabo_k.zip





3월 26일. 테스트용 데이터가 일부 남아있는 것을 확인하고 링크를 교체했습니다. 통상판에만 해당됩니다.


세이프티판 다운

https://www.dropbox.com/s/juzg2vxn73nicvz/121227_blacklabo_safety_k.zip








통상판보다는 플레이하기 쉬운 버전입니다. 통상판과 세이프티판의 자세한 차이점은 설명서의 BLACK LABO 파일을 참고하세요.


설명서 다운 


게임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이 들어있습니다. 게임에 배포될때 포함되어있던 사항 외에도 홈페이지의 내용을 일부 번역해두었습니다. 설명서가 깨져보이시는 분은 웹 브라우저를 Internet Explorer 로 열어보세요.



※ 그 외 


미번역 부분, 오역, 오타 제보 받습니다.
게임 진행 중 문제되는 부분이 있으면 보고 부탁드립니다.


게임관련
 

BGM은 기본적으로 나오는 구간이 적습니다. 하지만 소리 자체는 상당히 중요한 게임이므로 어느정도 볼륨을 키우고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RANDOM 모드와 일반모드는 일부 아이템 및 설정이 다릅니다. 아이템박스의 설명과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양쪽 중 한쪽에만 대응하는 경우일수도 있습니다.
장비 아이템은 사용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의 '조작방법'을 읽어보시고 플레이하세요.



※ 플레이 화면 





'한글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분간(三分間) 시리즈  (7) 2012.11.13
Posted by karah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