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아네키우스력 7403년, 세발족의 왕국 리탄트는 5대 리리아노 왕의 시대였다.

내년은 6대 계승자 바일이 성인이 되는 해, 왕궁은 양위의 준비가 진행되는 바쁜 한 해를 맞게 되었는데… 여기서 한가지 큰 문제가 발생한다.

선정인을 가진 이가 또 한 명 발견되었다는 것이다. 게다가 아이도 아닌, 바일과 마찬가지로 14세인 소년이.

리탄트의 왕위 계승의 정당성은 선정인만이 유일한 보증. 신분도 혈통도 관계 없이, 이마에 인을 가지고 태어나는 것만이, 신의 손 안에 있는 왕관을 받을 수 있다는 증거이다.

그 소년의 증거가 참된 것이라면, 방치해 둘 수는 없다. 다른 자가 그를 지지하면, 나라가 분단되어버릴지도 모른다.

그리하여 소년은 왕궁에 인도되어, 그들의 비호 아래에서, 성인이 될 때까지의 1년간을 보내게 되었던 것이다.

갑작스레 나타난 소년이 성에 던진 파문은 어떤 형태를 이룰 것인가.




시스템


플레이어는 발견된 소년, 왕의 자격을 증명하는 선정인을 가진 불청객이 되어, 성 안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왕을 목표로 해도 좋고, 마음에 드는 사람을 계속 따라다녀보는 것도 좋고, 성인을 맞이할 때까지 이뤄진 성과로 엔딩에 도덜합니다.


파트는 둘로 나뉘어, 각각 훈련하거나, 성을 돌아다니거나 합니다.



평일 파트



일주일(10일) 중, 1~4일, 6~9일은 후보자로서의 교양을 갖추기 위해 훈련하는 날입니다. 한 주를 시작할 때 전반과 후반에 무엇을 특훈할지 정하고, 훈련일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이벤트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중간일/휴식 파트



5일인 중간일과, 10일인 휴일에는 훈련을 쉽니다.

5일에는, 그 때까지의 이벤트 진행이나 스테이터스 증감 상태를 바탕으로, 자동으로 어떤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플레이어는 이동 장소등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10일은 플레이어가 행동을 정할 수 있는 날입니다. 부족한 능력치를 보충하기 위해 특훈하거나, 좋아하는 장소에 가보거나,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나러 가거나, 하고 싶은 일을 해주세요.



호감도/인상도



호감도/인상도에 의해 이벤트가 여러가지로 변화합니다.

호감도/인상도는 애(愛)<--->증(憎), 우(友)<--->혐의 두가지 축으로 나뉘며, 수치에 따라 「싫지만 신경 쓰인다」 「우정과 질투의 딜레마」등의 상태가 됩니다.


호감도와 인상도의 차이는 감정의 방향에 따른 구분입니다. 즉,


●대상→주인공……호감도

●주인공→대상……인상도


입니다.


전자는 「그 대상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입니다. 이벤트 중의 선택지나 스테이터스 등으로 바뀝니다. 이 수치는, 화면 상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태도에서 유추해주세요.


후자는 「당신이 그 대상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입니다. 이것도 또 수치화되어 이벤트 진행에 영향을 줍니다. 이벤트가 자동으로 분기되기도하고, 선택지가 늘어나거나 줄어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수치는 대상과의 이벤트가 발생한 날의 마지막에 증감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반전에 대해

그런데, 인간 관계는 평가를 조금씩 쌓아 올려가지만은 않습니다. 갑작스러운 사건으로, 평가가 완전히 바뀌는 일도 있겠죠.

어느 정도 인상도가 누적되면, 화면에 반전 버튼이 생깁니다. 이것을 누르면, 일정 수치 이상인 인상도의 값이 전부 뒤집어집니다.

단, 이 버튼은 한 대상에게 한 번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면 끝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은 버튼입니다. 꼭 사용하고 싶어질 때가 있으면 사용합시다.



================================================================================================

공식 설명 일부를 번역했습니다. 의역이 상당히 섞여있습니다.

공식 사이트는 이 쪽 小麦畑 http://wheat.x0.to/game/crown/

게임 내에서 도움말-이 소프트에 대해-제작 사이트를 눌러도 사이트로 날아갑니다.


Posted by karah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