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 2016/12/30              공략지원판 1.53 버전 대응 패치를 공개했습니다


육성 게임의 명작이자 대작인 '관을 든 신의 손'을 좀 더 많은 분들이 즐겨주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한글 윈도우 대응 패치를 배포합니다. 본 패치는 원작자님의 허가를 받은 후에 배포하고 있습니다.

소개글은 이 쪽으로


이하 게임에 대해서는 카모카테(약칭) 라고 부르겠습니다. (※ 冠(んむり)を 持()つ 神(み)の 手())



※ 한글 윈도우 대응 패치?

아래와 같은 오류를 피할 수 있게 해주는 패치입니다.




키리키리제의 게임은 대부분 한글 윈도우에서 제대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Applocale이나 NTLEA, KONJ 등의 별도의 소프트를 사용하면 실행 할 수 있습니다만, 이런 소프트를 설치하고 사용법을 배우는 것 자체가 진입 장벽이 있기 때문에, 곧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카모카테에 대응되는 패치를 따로 배포하기로 했습니다.


카모카테는 정말 좋은 게임이에요. 그 방대한 분량, 스토리, 세계관, 무수한 분기들… 육성 게임이나 연애, 관계 게임을 좋아하는 분도, 좋아하지 않는 분도 꼭 한 번 해주셨으면 하는 소망 때문에 패치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 패치 다운로드


본편 Ver 1.53



다운로드


kpatch_153_160811.7z


사용법

압축을 풀고 게임 폴더에 넣은 후 [kr] Crown.eXe를 실행해주세요



기존 파일을 건드리지 않습니다. 패치 없는 버전을 즐기고 싶으시면 기존대로 Crown.exe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특별히 변하는 것은 없습니다.



게임 다운로드는 아래 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http://wheat.x0.to/game/crown/download.shtml


빨간 네모칸 안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운 받은 압축 파일은 '인코딩을 일본어로 지정'하고 압축을 풀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파일명이 깨집니다.

알집, 반디집, 그 외 여러 압축 프로그램에서 인코딩 변경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포의 풀 패치



오마케 패치입니다.

사용시 발생하는 모든 일들은 본인 책임입니다.


koomake.xp3







공략 지원판 대응 패치 16/12/30


DLsite에서 구입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에 가셔서,  extra.xp3의 크기(바이트 단위)를 입력해주세요

답은 총 6자리의 숫자입니다.

http://karaha.tistory.com/44


1.53 버전 이후 실제 테스트가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동작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포스팅에 어떤 문제가 생기는지 상세히 보고 부탁드려요.



Vector에서 구입하신 분께서는 extra.xp3 파일을 아래 파일로 바꿔넣어주세요.

extra.xp3







2차 창작 키트 Ver 1.03


카모카테에는 2차 창작 키트라는 멋진 소프트가 있습니다.

본편의 그래픽, 음악 등을 사용해 자신이 원하는 시나리오를 만들고 플레이 해 볼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입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karaha.tistory.com/40


매크로 일람 및 한글로 컨버터된 제네레이터를 사용하시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karaha.tistory.com/49



주의 : 여러가지 사정상 세이브 데이터를 덮어 씁니다. 기존 제네레이터로 작업하던 데이터가 있으시면 savedata 폴더를 꼭 백업해두세요


다운로드

kkit.zip


사용법

키트가 있는 폴더에 압축을 풀고 넣어주세요.

시나리오 제네레이터.bat 를 실행하거나 제네레이터 폴더를 드래그해 Crown_kr.eXe 위에 놓아주세요.



차후 예정

선택지, 주인공 이름과 관련해 매크로를 추가중입니다.

샘플 시나리오와 매크로 일람이 완성되면 '직접 작성'에 도움이 되도록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





Posted by karaha
,